'가족같은 인천옹진농협'

우리농협은 농민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농업뉴스

일 자
2023-03-31 09:03:23.0
제목 : 농협, 5월12일까지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접수…203개 상품 7% 인하
하우스필름
경북 성주 초전농협 자재판매장을 찾은 한 농민이 농협 자재 담당자의 설명을 들으며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가 영농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5월12일까지 전국 농협 자재판매장(경제사업소)에서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농협은 이번 예약구매를 통해 농가 선호도가 높은 하우스필름 제작사 11개소가 생산한 제품을 기존 가격(1㎏당 평균 6926원) 대비 7% 인하된 6406원(평균가)에 공급한다. 대상품목은 ▲장수 ▲보온 ▲삼중EVA ▲삼중 등이며 총 203개 상품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농가는 예약구매 신청서에 하우스필름 규격(두께·폭·길이), 수량, 배송주소 등을 기재한 뒤 관내 농협 자재판매장 필름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구매품은 3월부터 8월까지 신청 농가에 순차 배송된다.

단 예약구매한 하우스용 필름은 필름생산업체의 비수기(3~8월)에 한시적으로 조기 공급되는 것인 만큼 기존 계통공급 상품보다 보관에 주의가 필요하다. 필름을 오랫동안 실외 보관하면 품질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장기간 실외에서 보관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는 “지난해 하우스필름 예약구매를 통해 참여농가당 약 60만원의 영농비를 절감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영농비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영농비용 절감과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자 농업용 일반자재 분야에 경쟁입찰 및 예약구매 방식을 도입하고 하우스필름을 비롯한 고추봉투, OPP테이프, 전동가위, 전동 톱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김다정 기자 kimdj@nongmin.co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2web.bottom.background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