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같은 인천옹진농협'

우리농협은 농민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인사말

조합장님사진

조합장님사진

 존경하는 농업인 조합원 여러분! 

 지혜로움을 상징하는 토끼의 해,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영리하고 지혜롭다는 토끼는 만물의 성장과 풍요로움이라는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 토끼의 좋은 기운을 받아 조합원님께서 계획하고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도 늘 그랬던 것처럼 우리 농업인에게 순탄치 않은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19와 러시아ㆍ우크라이나 간 전쟁 장기화는 비료를 시작으로 사료ㆍ시설자재 등 오르지 않은 것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영농자재가격을 급등하게 하였습니다. 거기에 기름값 인상과 전기요금까지 잇따라 인상되어 우리는 유난히 시린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경제뿐만 아니라 세계경제가 40년 만에 처음 겪는 인플레이션 위기와 고금리 기조, 부동산 규제 정책 등으로 우리나라 금융시장이 크게 흔들리는 등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저를 포함한 인천옹진농협 임직원들이 위기 극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 2,848백만원의 수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덕분에 정기예탁급 1년 평균금리인 2.21%보다 1.79% 높은 4.00%의 배당율로 11억1천9백만원의 출자배당 및 2억8천만원의 이용고배달을 하였습니다. 더불어 이용고배당액의 333%에 달하는 9억3천3백만원의 사업준비금을 적립하여 총 23억3천2백만원을 배당 및 적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합원님들의 어려운 여건의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료와 농약, PE필름 등의 영농자재에 40%보조지원 및 수도작농가지원을 차질없이 진행하였고, 예기치 못한 농업재해와 농작업 상해발생시 보장 받을 수 있는 "농업인 NH안전보험"을 가입 시 일부 금액을 지원하였습니다.


 지난해 우리농협은 상호금융예수금 8천억 달성탑 수상을 시작으로 하나로마트 영흥점의 단독 매출100억달성, 건전한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클린뱅크」 인증 획득 및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모두 조합원님들께서 우리 인천옹진농협에 보내주신 무한한 관심과 성원, 그리고 든든한 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 인천옹진농협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조합원 여러분!

 새롭게 시작하는 2023년에도 경기둔화가 심화되어 우리농협의 경영여건뿐만 아니라 농업인들의 농업경영 여건도 녹록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이 예상되지만 조합원님의 영농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비료ㆍ농약ㆍPE필름을 기존 40%에서 10% 상향한 50%를 지원할 예정으로 조합원님들의 영농비용부담 절감을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원님께서는 인천옹진농협 발전을 위해 조합원님뿐만 아니라 가족모두 농협 사업 전 이용에 힘써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임직원들은 급변하는 내ㆍ외부의 환경변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거안사위(居安思危)"의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혜를 모아 앞으로 다가올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조합원님과 함께하는 든든한 농협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2023년 올 한해 조합원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다 이뤄지길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인천옹진농업협동조합 조합장 박창준

k2web.bottom.backgroundArea